본문 바로가기
🔠함께 영어 공부

'기대된다'를 영어로 말하기

by Pink DiNO 2024. 3. 25.
728x90

'기대된다'를 영어로 말하기

오늘 배워볼 표현은 “기대하다 (/기대된다)”입니다

여러분들은 “기대하다.”하면 어떻게 영어로 표현 하는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expect'를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expect''예상하다'의 의미로 조금 뉘앙스가 좀 다르죠?

 "(뭔가 좋은 일이 있을 것을) 기대된다(/기대하다.)"고 말하고 싶다면  look forward to 라고 말할 수 있어요.

혹은 감탄사처럼 짧게 “기대된다고 표현하고 싶을 때는 “I can’t wait”도 자주 쓰이는 표현입니다.

그리고 'to'를 붙여 “I can’t wait + to + 동사원형”이렇게 이어 나가면, “~이 하고 싶다 (/하고 싶어 견딜 수 없다)”

'for'를 붙여 “I can’t wait + for + 명사 + to + 동사원형이렇게 이어 나가면  “~(명사)가 ~ 하는 게 매우 기대 된다”는 표현이 된 답니다.

 

그럼 예문과 함께 볼까요?

Let's begin!

Dwayne : You're going to beg me to turn back.
Emily : Well, I look forward to disappointing you.

Dwayne : 나보고 돌아와 달라고 빌게 될거야.
Emily : 글쎄, 네가 실망하는 모습이 기대되는데.

 

I went to bed happy, relaxed, looking forward to breakfast and time with my parents the next day.

나는 행복하고 느긋하게 다음날 아침식사와 부모님과 함께 할 시간을 기대하며 잠에 들었어요.

 

We love you, and I can't wait to continue to read everything you create.

우리는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이 창작한 모든 것을 읽고 싶네요.

 

It said something along the lines of*, 'I can't wait for the sun to kiss my face and for me to kiss yours.' And immediately, it was like, red flags.

*along the lines of = along those lines : 대략, 대충, 다른 것과 비슷한

그 문자는 대충 이렇게 쓰여 있었어요. "태양이 내게 키스하고, 내가 너에게 키스하는게 매우 기대돼" 그리고 그 즉시 내게 신호가 온것 같았죠.

 

오늘 배운 표현 :

 

기대된다 : look forward to, I can't wait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