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영어 공부

I will have you know : 뭘 잘 모르나 본데, 내가 제대로 알려줘야겠네

by Pink DiNO 2023. 10. 11.
728x90

I will have you know : 뭘 잘 모르나 본데, 내가 제대로 알려줘야겠네 

오늘 배울 표현은 “I will have you know”라는 표현입니다.

여기서 have는 사역동사로 사역동사는 have’, ‘let’, ‘make처럼 ~하게 만든다, 시킨다’의 뜻이 있죠?

그래서 위 표현은 우리말로는 “당신이 알도록 해 주겠어요”정도가 될 텐데요.

특히 상대방에게 확실히 알려 주거나, 잘 알지도 못하면서 무례하게 말하는 상대에게 “뭘 잘 모르나 본데”, “내가 제대로 알려줘야겠네” 같은 의미로 쓰이는 표현입니다.

 

그럼 예문과 함께 살펴볼까요?

Let's begin!

Kylie Jenner wears these, okay? I will have you know. And it was just an accidental segue, okay? It was an accident. I didn't mean it.

뭘 모르나 본데 Kylie Jenner도 이거 입어, 알아? 그리고 그 말은 그냥 우연히 나온거야 알겠어? 그냥 우연이었다고. 일부러 그런건 아니야. 

 

I will have you know, you're outnumbered.

잘 모르나 본데, 네가 수적으로 열세야

 

I will have you know, I am no Miranda. I am the Carrie. 

확실히 알려줄게, Miranda가 아니야. Carrie

 

I will have you know. What photograph of Instagram does this resemble? None other than Kendall Jenner's hair photo.

내가 알려 줘야겠네. 이게 인스타그램의 어떤 사진과 비슷한지 알아? 다름아닌 Kendall Jenner의 머리 사진이야

  

 

오늘 배운 표현 :

 

I will have you know : 뭘 잘 모르나 본데, 내가 제대로 알려줘야겠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