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영어 공부

be on + 명사 : ~하는 중이다

by Pink DiNO 2024. 6. 4.
728x90

be on + 명사 : ~하는 중이다

영어로 "하고 있다", "하는 중이다"라는 문장을 만들려고 할 때 우리는 주로 동명사를 사용하죠?

 

하지만 구어체에서는 "be on + 명사"을 써서 말하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예를 들면 'I'm taking a break right now'라는 말을 'I'm on a break right now' 이렇게 말을 할 수도 있다는 거죠.

 

이렇게 "be on + 명사"는 특히 일상 대화나 비격식적인 상황에서 자주 쓰인답니다.
조금 더 간결하게 의미를 전달할 수 있고, 뭔가에 집중하고 있다는 뉘앙스가 조금 강조되는 효과도 있어요.

 

그러면 오늘의 표현을 예문과 함께 볼까요?

Let's begin!

I started DMing with her. Within the hour, I'm on the phone with her.

저는 그녀와 DM을 하기 시작했고, 한 시간도 되지 않아 나는 그녀와 전화를 하고 있었어요.

 

I don't play any sports, but I'm on speech team and I do speak proper English.

저는 스포츠는 전혀 하지 않아요 하지만 연설 팀에서 활동 중이고, 수준 있는 영어를 구사하죠.  

 

There is a man staring at me with his eyes wide open. I'm on this big red circle*. I can see.

저기 한 분이 눈을 크게 뜨고 저를 보고 계시네요. 저는 지금 크고 빨간색 원 위에 있고, 다 보인다고요.

*TED 무대 바닥 중심에는 빨간색 원이 그려져 있어요.

 

Right now, I'm on a book tour. That makes me happy.

저는 지금 북투어 중이고, 그건 저를 행복하게 만들어요.

 

so it is an effective technique whether or not you're on a diet.

그러니까 이건 다이어트 중이든 아니든 효과적인 기술입니다.

 

And everything seemed good, like, it just looked like two friends that were on a trip.

그리고 모든 게 좋아 보였어요. 그냥 여행 중인 두 친구같이 보였거든요.

 

We were on a trip to the Bahamas, and we were alone in a house, just the two of us.

우린 바하마로 여행 중이었어요, 집에는 우리뿐이었어요. 단둘뿐이었어요.

 

 

오늘 배운 표현 :

 

be on + 명사 : ~하는 중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