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영어 공부

'내가 알기로는' 영어로 말하기

by Pink DiNO 2023. 5. 30.
728x90

'내가 알기로는' 영어로 말하

오늘은 어떤 근거에 따라 의견을 이야기할 때 유용한 표현을 배워 보겠습니다.

(이미 다들 잘 알고 계시고 많이들 쓰고 계실 것 같기는 하지만 😅)

어떤 말을 하기 앞서서 내가 그 사실을 단순히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에서 비롯된다 라는 것을 강조할 때 “내가 알기로는..”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실 텐데요.

영어로는 “as far as I know(/understand)”라고 많이들 표현합니다.

좀 더 격식을 차린 표현으로는 “based on(/according to) what I know”, “To my knowledge”등의 표현을 써서 말할 수 있는데요.

그럼 “내가 알기로는 아니다”라고 말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말하면 될까요?  , not as far as I know라고 하면 됩니다. 🤣

그리고 비슷한 표현으로 “Not that I know of”라는 표현이 있어요.

“내가 알기로는 아니다”라는 뜻의 단독 문장으로 앞뒤로 뭘 더 붙일 필요가 없어요.

Know 다음에 of가 붙게 되면 직접 보거나 만나거나, 경험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무언가를 들어서 알거나 간접적으로 보아서 알게 되는 것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Not that I know of”라고 하게 되면 '다른 사람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내 스스로, 내 경험으로, 내가 들어본 바로 판단해볼 때는 아니다'라는 의미가 됩니다.

답변은 부정으로 하지만 100%확신을 하지는 못하는 상황이 되는 거죠. 그저 자신이 그렇게 생각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럼 예문과 함께 볼까요?

Let's begin!

As far as I know, immediately. without delay.

제가 알기로는 지금부터입니다. 지금 당장이요. 07:49~07:53

 

A : So do you have to take off any time that you know of in the next 6 months?

B : “Not that I know of.

A: 그렇다면 당신은 앞으로 6개월안에 (언제든 당신이 알고 있는) 휴가 계획이 있나요?

B : 제가 알기론 없어요 02:04~02:10

 

So, I try really hard to make sure it's everything I create is based on what I know

그래서 저는 내가 만드는 모든 것이 제가 아는 것을 기반으로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합니다

 

This painting as yet untitled to my knowledge

제가 알기로 이 그림은 아직 제목이 없어요

 

오늘 배운 표현 : 

 

as far as I know, to my knowledge : 내가 알기로는

based on: ~에 근거하여

not that I know of: 내가 알기로는 아니다

728x90

댓글